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W&K시스템, 캄보디아 정부와 블록체인 산업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12-04 09:40

W&K시스템, 캄보디아 정부와 블록체인 산업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W&K시스템은 캄보디아 정부와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캄보디아는 블록체인 산업과 NFT 등 미래가치 산업에 대한 비전과 발전 가능성을 고려,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블록체인 시장 개방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금융서비스 부문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휴대폰 및 스마트폰 보급률 등 캄보디아의 블록체인 산업은 높은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W&K시스템은 최신 버전의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라이센스(PSI)를 접목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캄보디아 상무부로부터 사업 면허를 받고, 블록체인 시장 개방에 앞서 증권규제 위원회(SERC)와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캄보디아 최초의 P2P 전용 중개소 및 최초의 코인 거래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캄보디아에 진출하는 글로벌 거래소와 디지털화폐 기업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정부기관 운영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W&K시스템 관계자는 “전 세계 최초의 국가 디지털 화폐인 바콩과 연계하여 국가 디지털 화폐를 연결하는 중개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블록체인 산업 및 아시아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