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호 협력을 통해 판로 확장 도모

미얀마는 동남아시아 최대 국토 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5,400만명이라는 대한민국과 엇비슷한 인구수를 보유한 국가로 우리에게는 1983년 당시, 버마 아웅산이라는 묘소를 방문한 전두환 대통령 및 수행원들에게 폭탄 테러를 가한 북한의 소행 사건을 통해 잘 알려져 있다.
㈜에프지아크스와 미얀마 현지 무역법인은 약 6개월간 대한민국의 다양한 국내 생산 제품들을 미얀마 현지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키고, 현지 인플루엔서 마케팅 및 페이스북 타겟 광고로 판로를 개척하기로 합의했다. 두 법인이 합작하여 현지 언어 번역, 제품 운송, 현지 매장 입점 및 마케팅 등 모든 비용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미얀마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태국 등과 일부 구 소련권 유럽 국가들의 현지 무역 업체들과의 판로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젝트의 첫 스타트로 진행되는 제품에는 ㈜토일러(대표 곽노희)의 99.9% 강력한 항균력으로 KOTITI 시험성적을 통과한 제품인 ‘에코드림 버블 핸드워시’와 ㈜프록시헬스케어(김영욱 대표)의 초당 1,000만번 발생하는 생체 친화 미세전류를 통해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특허받은 트로마츠 미세전류 칫솔, ㈜리앤장코스메틱(장광익 대표)의 청정 해역에서 추출한 해양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마린팜 라인의 원스텝 젤리 폼 클렌징, ㈜루베데카콘글로벌(김성민 대표)의 친환경 비건 화장품 프린서플 내추럴 리치 하이드레이티드 3종세트 외 5개 제품, 미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한국에 직수입된 아마존 쉴딩로션 부분 1위 글러브 인어 보틀의 쉴딩 로션이 포함되었다.
에프지아크스 서대엽 대표는 "미얀마와 진행하게 된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새로운 시장 판로 확대는 물론, 국가의 외환보유고를 든든히 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기대감과 다짐을 전했다.
한편 ㈜에프지아크스는 종합경영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약 25년간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움에 처한 창업, 재도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창업 코칭과 경영컨설팅을 10여년간 전문적으로 지속해오며 자금, 마케팅, 판로개척 등 기업에 맞는 맞춤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ESG 경영철학에 따라 친환경적 기업 환경을 조성하고,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후원 나눔을 실천하여 소외 계층을 섬기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