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비즈빅데이터연구소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1위, e편한세상 선정”

입력 2022-12-06 14:17

비즈빅데이터연구소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1위, e편한세상 선정”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2022년 하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는 ‘e편한세상’으로 분석되었다.

비즈빅데이터연구소(소장 이원호)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 아파트 주거환경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사해 본 결과 ‘e편한세상’ 이 스마트 기술을 통한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브랜드로서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e편한세상’이 평판지수 1만9623을 받아 1위에 올랐으며 하위지수는 ▲퍼블리싱 3474 ▲상호작용 1818 ▲공감 7020 ▲긍정 7310 등이다.

2위에 오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퍼블리싱 지수 3933, 상호작용 지수 3503, 공감 지수 4700, 긍정 지수 4706으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1만6841을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포스코건설의 더샵은 퍼블리싱 지수 2430, 상호작용 지수 4606, 공감 지수 3500, 긍정 지수 3547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1만4082를 기록했다.

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스마트 기술이 라이프스타일에 미치는 실질적인 효용성을 반영한 브랜드 선호도를 분석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상의 관련 콘텐츠를 파악하여 콘텐츠 퍼블리싱, 상호작용, 공감, 긍정 언급을 기초로 각 지수들을 산출하고 이를 종합하였다.

비즈빅데이터연구소 이원호 소장은 “최근 주거환경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스마트 기술은 출입통제, 모니터링 등 세대 보안 뿐만 아니라 IoT기술과 사용자중심설계 관점에서 평면재배치, 소음 저감 등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는 고객들의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구현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디자인, 환경 등의 관점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차용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