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SW Testing 기술력 세계적으로 과시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지난 10월부터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StarWest Software Testing,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Tech Crunch Disrupt, 지난달 30일 국내에서 열린 베스크콘(BeSTCon)에 연이어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StarWest는 SW Testing 및 품질보증에 관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컨퍼런스 중 하나로 앱테스트에이아이는 SW Sponsorship 자격으로 참여했다. 또한, 북미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인 ‘TechCrunch Disrupt’에서는 주최측의 초정으로 참여하였으며, 'Korean Pavilion' 에도 선정되어 솔루션과 기술을 선보였다.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베스트콘은 한국소프트웨어테스협회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컨퍼런스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이날 행사에서 완전자율 AI앱테스팅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앱테스트에이아이와 품질관리 MOU를 체결한 LG U+에서 자사 제품을 이용한 테스팅 자동화 구축사례를 발표했다.

회의에 참여한 유수의 기관 대표들과 관련회사들은 특히 완전자율앱테스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시나리오 간편제작 솔루션인 Stego를 출시하여 2023년에는 전 세계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앱 테스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앱테스트에이아이 황재준 대표는 “당사 기술력은 국내외 주요 기업에서 꾸준히 활용되고 있는 만큼, 이미 세계적 수준이다. 이런한 컨퍼런스의 지속적 참가를 발판으로 자사의 제품이 전 세계 주요 기업에서 더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앱테스트에이아이는 과학기술정보부(‘21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22년) 및 올해까지 3년연속 AI인공지능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황재준 대표는 올해 StarWest에서 국내 단독으로 AI기술 강연자로 참석하였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