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지쿱, ‘제너럴 밸런스 프로틴 포뮬러’ 선보여

입력 2022-12-13 11:51

지쿱, ‘제너럴 밸런스 프로틴 포뮬러’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임팩트 기업 지쿱이 양질의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제너럴 밸런스 프로틴 포뮬러’를 13일 선보였다.

신체 조직의 20%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은 근육과 연골, 뼈, 피부 등 신체 조직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혈액 속에서 산소를 운반하고 면역 물질인 항체와 백혈구 생성에 관여하는 등 인체 내에서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다.

단백질이 지속적으로 부족하게 되면 면역 물질이 생성되지 않아 여러 가지 질환에 노출되기 쉽고 골격근과 근력 감소의 원인 돼 노년기 근감소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지쿱이 이번에 출시한 ‘제너럴 밸런스 프로틴 포뮬러’는 식물성 단백질인 ‘분리대두단백’과 동물성 단백질인 분리유청단백, 농축유청단백, 농축우유단백, 분리우유단백 등 5가지 단백질에 고식이섬유가 더해진 제품으로 지쿱의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한 포에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14g의 고함량 단백질이 함유돼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25%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BCAA’를 비롯한 9종의 아미노산과 17곡 곡물혼합분말, 27종의 과일야채혼합분말, 유산균, 초유, 효소 등도 함유됐다.

뿐만 아니라 그래놀라의 바삭한 식감에 고소한 곡물맛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설탕 대신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과 스테비아를 활용했다.

지쿱 마케팅 담당자는 "’제너럴 밸런스 프로틴 포뮬러’는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좋은 단백질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단백질이 부족해지기 쉬운 중·장년층과 바쁜 직장인,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 등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모든 분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