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본사를 중동 두바이로 이전했다. 또한 두바이 정부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법원' 출범 계획을 발표하는 등 중동 국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중동 비즈니스 센터는 다년간 중동의 경영컨설팅, 감사 및 보증, 세무 투자 및 미디어 기업에 탁월한 경험을 가진 컨설팅 그룹으로 20여 년 이상의 법률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센터가 지원하는 서비스 영역은 △중동 법인 설립 △회계(세무) 서비스 △법률 서비스 △기업 대출 △투자 매칭 △중동 수출(상품) △컨퍼런스 △로얄패밀리 사업 연계 등 크게 8가지로 나뉜다.
법인설립 서비스는 국내 서류 준비, 법인 상호 획득, 투자 허가서 획득, 회사 정관 작성 및 승인, 등록세 납부/등록증명 및 상공회의소 등록, 노동부 등록과 사후 관리 영역 순으로 지원한다. 중동 지역 비즈니스 진행 부분에서 수많은 조직에 대한 프로모션 및 진단, 문제 식별, 솔루션 설계 등 비즈니스 운영이 자동 채널화되도록 하는 모범 사례를 제공한다.
중동 및 해외 세무회계는 국가별로 세법이 다르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세법에 대한 정보 확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센터는 중동 지역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연결된 모든 고객과 더 나은 중동 비즈니스를 구축해 나간다.
또한 중동 기업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다년간의 실무 및 업무로 인한 오랜 경험, 투자 및 비즈니스빌드업에서 필요한 법적 배경과 함께 차별화되는 특별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중동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법률문제에 대한 전문화된 중동 전문 법률팀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와 함께 센터는 20여년 간 중동에서만 투자 매칭을 진행해 온 전문팀을 통해 자금 조달, 성과 검토, 예산 책정 등의 과정을 거쳐 투자 매칭을 서비스하고 현지 컨퍼런스 개최 등을 지원한다. 또 중동의 왕족을 포함한 로얄패밀리들과의 미팅을 주선하여 현지 기업과의 연계 사업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동 비즈니스 센터는 "센터는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의 중동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기본 철학은 고객에게 성장 경로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술, 산업 지식 및 연결을 활용하여 고객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