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계몽사, 공룡대발이로 콘텐츠 대상 수상

입력 2022-12-16 10:31

계몽사, 공룡대발이로 콘텐츠 대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귀엽고 엉뚱한 꼬마 공룡 대발이와 쿵쿵따 친구들이 펼치는 유쾌한 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계몽사의 ‘공룡 대발이’가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분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날 진행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올해 14회째를 맞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콘텐츠 산업 전 분야를 망라해 열리는 유일한 시상식으로, 방송 영상,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6개 부문 36건의 포상 및 시상이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공룡 대발이’는 유아들이 가족과 친구, 이웃이라는 사회적 개념을 익히며 예절, 안전교육은 물론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 교정과 다양한 대상과 상황을 통해 문제 해결법을 스스로 찾도록 도와준다. 또한 공룡이라는 친숙한 캐릭터를 통해 친숙하고 자연스러운 인성교육까지 배울 수 있어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공룡 대발이’는 《대발이TV》채널을 통해 동화와 동요 영상으로 연일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계몽사’는 대한민국 아동 출판사라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출판을 넘어 웹툰, 애니메이션, 메타버스와 NFT개발 등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향후 다양한 협업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콘텐츠 공화국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