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뉴진스 민지, 3위 블랙핑크 지수 순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1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21809324001527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514,30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2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민지,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하니, 뉴진스 다니엘, 블랙핑크 로제, 뉴진스 해린,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리사, 트와이스 나연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1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21809334603842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55 미디어지수 215,326 소통지수 1,280,505 커뮤니티지수 2,914,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0,19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50,864와 비교해보면 52.50% 상승했다.
2위,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8,821 미디어지수 946,519 소통지수 546,629 커뮤니티지수 1,265,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7,2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91,044와 비교해보면 78.47%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318 미디어지수 191,435 소통지수 849,961 커뮤니티지수 1,827,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9,6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7,466과 비교해보면 20.18% 상승했다.
4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042 미디어지수 855,508 소통지수 343,060 커뮤니티지수 903,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3,31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62,557과 비교해보면 23.18% 상승했다.
5위, 뉴진스 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386 미디어지수 723,632 소통지수 264,075 커뮤니티지수 1,238,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6,72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93,215와 비교해보면 58.8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8,755,708개와 비교하면 5.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8% 하락, 브랜드이슈 0.23% 하락, 브랜드소통 5.38% 상승, 브랜드확산 9.7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