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도미노코리아, 열전사 마킹기 신제품 ‘Vx150i’ 출시

입력 2022-12-21 09:42

식품 포장 라인의 효율성 극대화.. 국내 식품 생산 현장에서 만족 얻어

도미노코리아, 열전사 마킹기 신제품 ‘Vx150i’ 출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산업용 마킹기 전문 기업 도미노 프린팅 사이언스의 한국 지사인 도미노코리아㈜가 차세대 열전사 마킹기(TTO) 라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도미노 프린팅 사이언스가 최근 발표한 열전사 마킹기 신규 라인인 ‘Vx-Series’는 유연한 식품 포장 라인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주는 제품이다. 수직형 필로우 포장기(VFFS) 및 수평형 필로우 포장기(HFFS) 적용 분야에서 리본 사용을 줄이면서 생산 가동 시간은 최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쇄당 리본 사용량을 최대 60% 줄일 수 있도록 최적화됐고,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한 4가지 리본 절약 모드로 낭비와 인쇄당 전체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긴 리본 룰 용량은 더 긴 생산 시간을 제공하고, 경량 카세트 기반 리본 로딩으로 신속한 리본 교체가 가능해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공장 공기가 필요 없는 완전 전기식으로, 에너지 요구 사항과 운영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최대 인쇄 크기 53x100mm로 초당 최대 6회의 인쇄 속도를 제공하는 ‘Vx150i’는 텍스트와 그래픽 및 기계 판독이 가능한 고해상도 코드에 대해 고품질 300dpi 인쇄를 지원한다. 또한 제조업체는 모든 Serialization, 고급 보안 표시 및 프로모션 코딩을 위한 추가 성능 팩을 활용할 수 있다.

도미노코리아, 열전사 마킹기 신제품 ‘Vx150i’ 출시

개발 과정에서는 열전사 마킹기 및 연포장에 대한 경험을 갖춘 고객과의 협의를 거쳤다. 이 과정에서 복잡한 리본 드라이브 기술로 인한 다운타임과 비효율적인 리본 사용으로 인한 초과 비용 이슈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를 적용하고, 출시에 앞서 아시아 전역의 산업 현장에서 테스트를 실시했다.

한국의 경우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의 두부 생산업체인 ‘우천식품’이 포함됐다. ‘Vx150i’ 제품에 대한 사전 테스트에 참여한 우천식품은 제품 성능에 대한 높은 만족도로 공식 출시일에 훨씬 앞서 마킹기를 주문하여 도입했다. 특히 쉬운 사용법과 리본 절약 모드 시에도 일관된 고품질 인쇄에 대해 만족했다.

도미노 관계자는 “추후 아시아 식품 시장에서 연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가속화될 전망이지만, 에너지 및 원자재 가격과 관련된 생산 비용의 증가는 식품 제조업체에 부담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도미노의 Vx-Series 제품군은 플로우 랩 및 연포장에 인쇄하는 식품 제조업체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Vx-Serie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미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 담당자와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