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12월...1위

입력 2022-12-30 09:13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한국비엔씨 순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94,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휴마시스, 오스템임플란트,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셀루메드, 대원제약, 바이오플러스, 레고켐바이오, 수젠텍, 랩지노믹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12월...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150 미디어지수 660,202 소통지수 404,144 커뮤니티지수 264,140 시장지수 45,4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8,0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79,395와 비교해보면 23.17% 하락했다.

2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999 미디어지수 371,886 소통지수 273,878 커뮤니티지수 140,514 시장지수 145,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8,95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10,742와 비교해보면 6.14% 상승했다.

3위,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280 미디어지수 424,807 소통지수 264,666 커뮤니티지수 172,927 시장지수 24,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8,49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70,870과 비교해보면 48.54 % 하락했다.

4위, 세종메디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317 미디어지수 330,410 소통지수 220,862 커뮤니티지수 135,951 시장지수 13,7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6,31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8,735과 비교해보면 5.41% 상승했다.

5위, 셀루메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564 미디어지수 267,306 소통지수 161,576 커뮤니티지수 101,102 시장지수 15,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8,56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5,378과 비교해보면 155.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휴마시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81,434개와 비교하면 4.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2% 하락, 브랜드이슈 17.13% 하락, 브랜드소통 12.81% 하락, 브랜드확산 18.53% 하락, 브랜드시장 2.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