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널 컬러 브랜딩 협회는 색채학을 기반으로 한 퍼스널 컬러 진단, 교육 전문 기업인 먼지나방 스토그래피의 김지현 대표가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금번 행사는 퍼스널컬러 관련업 종사자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컨퍼런스에는 미용, 화장품 등의 뷰티 업계 관계자에서부터 패션, 디자인, 색채교육, 사진작가, 퍼스널컬러 업계 종사자 등 컬러라는 공통점을 가진 다양한 배경의 참석자가 함께했다.
‘퍼스널컬러와 개인브랜딩’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는 총 3회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퍼스널 아이덴티티 이미지 구축에 중요한 부분인 향기와 뷰티를 연구하는 조향 클래스와 립스틱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사례 연구, 특이케이스 연구, 사업보고, 트렌드 발표 등의 학술 연구가 펼쳐졌다. 3부는 친교의 시간 및 사진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그 밖에도 퍼스널컬러 컨설턴트로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환하고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유로운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퍼스널컬러 브랜딩 협회의 김지현 회장은 “코로나 19 종식을 바라보며 그로 인해 얼어붙어 있던 뷰티, 패션 소비심리가 되살아 나는 추세로, 자연스럽게 퍼스널컬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퍼스널컬러 브랜딩 협회의 컨퍼런스가 최근 발전하고 있는 한국의 퍼스널 컬러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회장으로서 협회원들을 위해 최대한 서포트를 할 예정이다. 동반성장과 혁신이 퍼스널컬러 브랜딩 협회의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퍼스널컬러 브랜딩 협회의 주요 사업은 퍼스널컬러의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을 통한 실용 색채 산업 발전 도모, 색채학을 기반으로 한 한국 퍼스널컬러의 표준화 지점 제정, KS 색체계 기반 퍼스널컬러 교육 및 훈련, 퍼스널컬러 기반 개인 브랜딩 연구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형성과 국내 외 색채, 개인 브랜딩 관련 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한 컬러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