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는 'KKF 어워즈'는 지난 2014년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국내 유일의 애견분야 시상식으로, 애견미용사를 비롯해 도그쇼출진견, 애견브리더, 애견핸들러, 애견훈련사 등 한 해 동안 활약한 각 부문별 전문가들을 선정, 수상을 진행하며 전문 인력 양성 및 애견문화 향상, 애견인 확대 등 국내 애견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지현 강사가 수상한 올해의 미용사는 연례 개최된 콘테스트의 참가 횟수와 수상횟수, 세미나 참여 횟수 등을 합산해 가장 높은 포인트를 받은 미용사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이지현 강사는 KKF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 3급 우수기술상을 비롯해 애견미용 2급 콘테스트 대상, 애견미용 1급 콘테스트 은상, 애견미용 교사급 콘테스트 대상 2회, 핸들링 3급 콘테스트 우수상, 핸들링 2급 콘테스트, 핸들링 1급 콘테스트 은상 등 다수의 대회에서 수상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한국애견연맹이 선정하는 ‘올해의 애견미용사 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이지현 강사는 “이번 ‘2022 KKF 어워즈’에서 올해의 미용사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설민우 원장님을 비롯해 나를 믿고 따라주는 학생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공부와 연습을 통해 실력 향상에 집중하며, 더욱 좋은 애견미용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설민우 원장은 “올해의 미용사라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이름을 올린 이지현 강사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평소 열심히 연습하며 실력을 닦아온 이지현 강사의 노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봐 왔기에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도 이지현 강사와 같은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많이 양성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설민우홍대애견미용학원은 지난 2017년 KKF 토이그룹 랭킹 1위를 비롯해 한국애견연맹 미용 및 도그쇼 심사위원, 국제애견미용기술표준위원회 위원장, 아시아애견연맹(AGF) 미용 심사위원, 세계애견연맹(FCI) 그룹 심사위원 등 한국 애견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설민우 원장을 비롯해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다수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취미반과 취업반, 창업반 등에 이르기까지 수강생의 꿈과 목표에 맞춘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