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닥터나우, 설 연휴 비대면 진료 및 실시간 무료상담 정상 운영

입력 2023-01-19 10:34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 의료기관 검색 등 부가 서비스 24시간 운영해 편리한 의료 환경 제공

닥터나우, 설 연휴 비대면 진료 및 실시간 무료상담 정상 운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이사 장지호)가 설 연휴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비대면 진료와 실시간 무료상담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심평원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추석 기준 명절에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전체의 약 7.5% 수준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닥터나우는 지난해 설, 추석 기간 앱 이용자가 전주 동기간 대비 평균 28% 증가하는 등 연휴에 발생하는 의료 공백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닥터나우는 2500여 곳의 제휴 병·의원 및 약국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국민 누구나 필요할 때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문 의료진이 건강 관련 질문에 답변해주는 ‘실시간 무료상담’도 24시간 운영한다. 이용자들은 설 연휴 기간에도 의료 관련 궁금증을 남기면 언제든지 5분 이내에 답변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독감 등 감염병의 검사나 대면 진료가 필요한 경우 닥터나우의 가까운 병원 찾기 서비스를 통해 방문 가능한 의료기관 검색이 가능하다.

닥터나우 박태경 라스트마일 팀장은 “제휴 의료기관과 배송 인프라 시스템 운영에 집중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연휴에도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