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재테크학과, 1월 20일부터 2월 15일까지 올해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
- 추가모집 합격자들도 정시모집 합격자들과 동일한 장학 및 등록금 감면 혜택 제공
- 이진희 학과장, “자산관리 및 투자전문가 꿈꾸는 학생들에게 특화된 학과”

이번 금융재테크학과 추가모집은 지난 11일까지 실시된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을 놓친 지원자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추가모집 합격자에게도 일반전형 장학을 비롯해 군위탁, 농어촌특별, 산업체위탁, 중앙부처공무원, 학사편입학, 기회균등, 장애인 등 정시모집 합격자들과 동일한 장학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각 전형별 최대 50%까지 등록금 감면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숭실사이버대 금융재테크학과는 경제적 독립을 위해 조기은퇴를 고민하는 젊은 세대 중심의 ‘파이어(Financially Independent Retire Early FIRE)족’을 비롯해 불안정한 경제상황 속 새로운 탈출구를 마련하기 위해 증권이나 부동산, 금융 등 각종 재테크 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급격한 경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 자산관리 계획 수립 및 실천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역동적 금융재테크 활동을 통한 전략적 자산관리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자산관리의 기초 이론부터 금융시장 및 화폐경제, IT 디지털 경제, 생애가치 투자와 합리적인 투자 등 금융자산관리의 합리성을 높이는 실무적 지식교육과 금융 분야 관련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영역으로는 금융재테크 영역과 생애가치 전략경영 영역이 있다. 금융재테크 영역은 금융시장을 이해하고 전략을 도출, 실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생애가치 전략경영 영역은 자산관리 개념을 이해하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생애가치적 자산관리 개념의 이해 및 실무 활용, 전략적인 금융재테크 관리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멘토제를 통한 협력학습,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넓은 네트워크 교육을 할 수 있는 교과목을 운영 중으로, 1인 1자격증을 위한 스터디 모임을 구성, 금융자산관리사 및 자산관리사(은행FP), 투자자산운용사, 종합자산관리사, 재무상담사 등 졸업할 때까지 금융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금융재테크학과 학과장 이진희 교수는 “우리 학과는 금융시장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전략을 도출, 실행할 수 있는 전문금융인은 물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생애가치적 자산관리설계 마스터, 화폐금융투자 등 자산관리 및 투자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특화되어 있다”라며 “첨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합리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확보하고 있으며, 졸업 후 금융재테크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평생무료수강 제도를 통해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재테크학과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금융재테크학과 전과목과 다른 학과의 과목도 무료로 청강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금융재테크학과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하며 금융재테크의 새로운 지식을 학습하며 평생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의 평생무료 수강이 가능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 증진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비부담 감소를 위해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에 불과한 저렴한 등록금은 물론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금융재테크학과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1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