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직 영국 약사 및 의사를 초대해서 진행되는 금번 온라인 설명회는 영국 명문 약대인 University College London을 졸업하고 현재 영국과 한국 약사로 활동 중인 Scott Kim 약사와 영국 최고 의대인 Imperial College London을 졸업하고 현재 영국과 한국, 그리고 싱가폴 의사로서 활동 중인 Audrie Lim 선생님을 초대해서 기존 유학원이나 인터넷으로 접할 수 없었던 가장 현실적이면서 실질적인 영국 약대, 의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팜메디랩에 따르면 영국 약대의 경우 이전처럼 입학을 위한 IGCSE라는 영국 중고교 통합과정 또는 A-Level이라는 과정을 통과하지 않고도 요즘은 한국의 고교 내신성적과 영어 공인 성적만으로 영국 약대 파운데이션 과정과 약대 본과로 입학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약대 파운데이션 과정에 비해 약대 본과의 경우 학습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감에 따라 많은 유학생들이 중도에 유급을 당하거나 중도 학업 포기하는 경우가 속출한다는 것이 팜메디랩의 설명이다.
영국 의대의 경우도 미국 의대만큼 해외 유학생이 입학하기에는 상당히 좁은 문으로 여겨진다. 우선 영국 의대 개수가 작고 의대 입학을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IGCSE 영국 중고교 통합과정을 거친 학생만이 절대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이다. 특히 대부분의 영국의대에서 요구하는 의대입학시험인 BMAT이나 UCAT에서 고득점을 획득해야 하는데 이 시험 또한 상당한 수준을 요구하는 시험이다. 따라서 국내에서 영국 약대에 비해 의대는 합격생이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렇지만 충분히 영국 의대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또한 존재한다는 것이 사실이다. 그 방법이란 결국, 고등학교 시기부터 철저하게 선행학습 준비를 하는 것이고 영국 의대에 가장 정통한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금번 준비된 설명회에서는 영국 약대 재학생과정에서 유급율이 높은 이유와 유급 없이 완벽한 재학생 과정을 보내는 방법, 영국 약사로 가장 좋은 취업을 할 수 있는 방법, 입학이 어려운 영국 의대 입학 전략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팜메디랩은 매년 해외 의치약대, 그 중에서도 미국 또는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는 많은 학생들이 부족한 준비와 정보로 혼란에 빠지는 것을 막고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영국 의치약대 입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국가별 의치약대 재학생 과정에 맞춰 입학 전 선행학습과 입학 후, 재학생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담당 튜터 대부분이 미국, 영국 명문 의치약대 또는 유사한 전공 출신인 데다 현직 미국, 영국의 약사들까지도 팜메디랩에서 의치약대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금번 설명회가 미국 의대, 치대 등의 입학을 고민중인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팜메디랩의 이번 온라인 설명회 참석 신청은 팜메디랩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