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에코샤워키트(ECO SHOWER KIT)' 출시 후 예상을 넘는 호응을 얻음에 따라 빠른 후속제품 개발에 들어가 금번 선보이게 된 ‘페이스&바디 듀엣’은 건강과 환경을 위한 바디겸용 메이크업 클렌징 천연비누로, 원스텝 메이크업 클렌징을 구현하기 위해 리무버나 폼클렌져와 같은 제품으로 이중 세안을 하지 않아도 한번에 메이크업 클렌징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이를 위해 1,008시간 숙성을 거쳐 천연 글리세린과 천연 계면활성제가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CP(Cold Process, 저온숙성) 방식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풍부한 보습력을 구현했으며 특유의 제작공법으로 갈라지거나 무르지 않는 고체비누로 제작됐다. 고보습을 위하여 올리브오일, 시어버터, 아르간커넬오일 등 보습관련 성분 11종도 포함됐다. 방부제, 인공색소, 인공향료 없이 천연 에센셜오일로 만들어진 건강한 순비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개발사인 솔리드랩은 전 제품에 대해 영국 비건소사이어티(영국비건협회) 인증을 획득하고 선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신제품도 비건인증을 받은 상태며, 여기에 제로웨이스트 및 리사이클링을 고려한 완전한 에코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소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솔리드랩은 최근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하며 공항 면세점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고체뷰티 대표 브랜드로 알리기 시작한 상태다. 실제로 입점 후 면세점 소비자만족도 조사 결과 전 항목에 대해 우수하다는 결과를 얻으면서 외국인 관광객 및 환승객의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다는 것이 솔리드랩의 설명이다. 액체류가 아닌 만큼 기내반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면세점에서 높은 판매를 이어가는 요인이 되고 있다.
솔리드랩은 이와 함께 헤어케어 비건 상품 라인업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헤어케어 라인은 샴푸, 컨디셔너를 세트화한 듀엣으로 이달 중순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오승희 대표는 “고체비누는 액체비누에 비해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데, 욕실의 액상제품을 고체제품으로 교체하는 것 만으로 연간 5만톤 규모의 플라스틱병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사회적 이점이 대표적이다”며 “솔리드랩의 신제품은 이런 부분까지 고려하여 런칭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고품질 고체제품 라인업을 계속 고안해 하이엔드 에코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