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해솔앤남향정, 2023년 지역경제 활성화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3-02-20 12:09

소상공인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 위한 행보

▲ 해솔앤남향정 차병철 대표
▲ 해솔앤남향정 차병철 대표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주식회사 해솔앤남향정(대표 차병철)은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3년에도 ‘천만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천만이벤트’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관광 소개를 통한 지역 소비 촉진을 유도하여 소상공인들을 살리고, 진주 시민들에게 활기와 즐거움을 주기 위해 천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진주시 취약 계층을 위해 천만 원 상당의 상품과 금액을 기부한다는 취지로 시작했다.

앞서 진행된 천만이벤트는 2021년 3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약 1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진주야' 채널, 유튜브 '하이엔터테인먼트' 와 같은 SNS채널과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홍보되었다. 각 사업장을 홍보하고 고객 유치를 도와 매출 향상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루어내었다. 또한 22년 11월 김해 봉황대길, 양산 서리단길 등에서도 이러한 천만이벤트를 시행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냈다. 단순히 SNS를 통해 사업장을 홍보한 것으로 그친 게 아니라 지역관광 활성화, 소상공인 살리기 둘 모두를 잡아냈다는 것이 ‘천만이벤트’의 핵심이다.

(주)해솔앤남향정 차병철 대표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진주, 창원, 김해, 양산을 이어 전국 시도의 소상공인과 지역민들을 위해 동일한 방식으로 꾸준히 진행하여 지역 소비 촉진과 상권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작은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주야 천만이벤트 기념 성탁금 기탁
​▲진주야 천만이벤트 기념 성탁금 기탁

(주)해솔앤남향정은 마케팅과 유통을 접목한 마케팅 기획 및 유통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SNS 계정과 블로그·카페·유튜브 등을 활용해 업체의 상품과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들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제품 유통까지 담당하고 있다.



대기업 GS리테일 마케팅팀 과장으로 근무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은 해솔앤남향정 대표는 수많은 기업인과 소상공인의 마케팅 업무를 해오며 평소 그들의 애로를 잘 알고 있었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아주 가까운 곳에서 목격했다.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천만이벤트’를 진행해 이를 통해 얻은 수익 1,0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기탁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마케팅을 업으로 삼으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역량 부족을 실감하며 그들을 지원하기로 마음먹게 되었다는 차 대표는 “마케팅이 필요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같이 힘든 경제상황 속에서는 더욱 장사가 어려워져 지역 전체가 침체된 상황이라,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 소비를 활성화시켜보자는 게 목표였죠. 이에 따라 매주 목요일 마다 사전신청을 해준 소상공인분들에게 비용 없이 가게를 소개하고, 해당 가게에 방문하는 고객분들을 위한 사은품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목요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것을 지역사회 시민들과 나누면서 자체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했고, 이것을 확대한 이벤트가 바로 ‘천만이벤트’입니다” 라고 말하며 마무리 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