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한국소비자포럼·美 브랜드키와 함께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실시

입력 2023-03-13 09:55

한국소비자포럼·美 브랜드키와 함께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실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고객충성도 분야의 세계적인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 대표 로버트 파시코프)와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고객과의 긴밀한 정서적 유대감을 바탕으로 높은 충성도를 확보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는 3월 13일(월)부터 26일(일)까지 14일간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리빙, 뷰티, 쇼핑, 외식, 패션 등 14개 산업군 3,1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소비자 조사 및 심의를 통해 부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가 선정된다.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는 대표적인 산업군 및 후보는 다음과 같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마스크를 벗고 실외활동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선케어 부문에서는 닥터지, 듀이트리, 달바, 라타플랑, 라운드랩, 셀퓨전씨, 에스쁘아, 히스토어네츄어렌, CKD, 토리든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선글라스, 안경 등의 아이웨어는 MZ세대들의 패션 잇 아이템(it item)으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그앤드로우, 리에티, 리끌로우, 퍼블릭비컨, 래쉬아이웨어, 카린, 스펙스몬타나, 젠틀몬스터, 페이크미가 아이웨어 부문 1위 선정의 영예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야외활동이 늘자 여성들의 언더웨어 소비트렌드가 편안함에서 몸매보정과 아름다움으로 변화하였다. 변화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여성언더웨어 부문 리더는 어디일까. 이즈라인, 감탄브라, 비브비브, 도로시와, 더잠, 애니바디, 세컨스킨, 슬림9, 컴포트랩, 휘게언더웨어가 후보에 포함됐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는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활용한다. 이는 한국소비자포럼과 고객충성도 분야의 스페셜리스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대한민국형 고객충성도 측정지표다.

브랜드 신뢰와 애착, 재구매 및 타인추천의도와 브랜드 전환의도까지 총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BCLI 모델은,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를 측정해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오는 5월 발표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