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프리즘, 셀럽과 협업한 브랜드 ‘FM Project’ 런칭

김신 기자

입력 2023-03-13 15:23

첫번째 셀럽으로 연예계에서 모범적인 삶으로 사랑받는 김종국과 손잡아
기본과 핵심을 중시하는 김종국의 가치관을 반영한 플랫폼형 브랜드.. 올해 수익금 전부 기부 예정
향후 다양한 셀럽, 크리에이터 및 IP가진 이들과 협업한 브랜드 런칭할 계획

프리즘, 셀럽과 협업한 브랜드 ‘FM Project’ 런칭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대표 유한익)이 셀럽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첫 협업 브랜드로 'FM Project'를 런칭한다.

FM Project는 김종국이 중시하는 삶의 가치와 철학을 담아낸 플랫폼형 브랜드이다. 본질적인, 기본원칙을 뜻하는 ‘Fundamental’과 ‘정석대로 원리원칙을 지키며 사는 것’을 뜻하는 ‘FM Life’를 핵심 신념으로 설정했다. 또한, 김종국과 같이 일정한 루틴을 지키는 건강한 사람들을 위해(for me, for my people) 불필요한 것은 줄이고(less for more) 핵심을 강화하는(focus on fundamental) 것을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삼았다.

김종국은 기본과 핵심에 충실하고 불필요한 것을 줄이면서 본질에 집중하는 본인의 철학과 가치관이 브랜드에 반영되도록 개발 과정부터 직접 참여했다. 한편, 12일(일)에는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서 자신의 철학과 가치관을 브랜드에 담기 위해 지난 1년간 프리즘과 논의했던 스토리를 공개했다.

해외에서는 할리우드 배우인 기네스 팰트로의 라이프 스타일브랜드 ‘goop’이나 리한나(Rihanna)의 브랜드 ‘펜티 뷰티(Fenty Beauty)’처럼 셀럽의 철학, 가치관을 담은 브랜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FM Project는 국내에서는 제품을 먼저 정하지 않고 셀럽의 철학과 가치관을 담아 브랜드를 먼저 런칭한 이례적인 사례로 기본과 핵심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FM Project가 처음 선보이는 시리즈는 스킨케어 제품군이다. 화장품은 품질과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국내 대표 뷰티 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손을 잡았다. 기본에 충실하고자 하는 브랜드 신념을 반영한 그 첫 번째 결과물은 4월말 공개될 예정이다.

김종국은 FM Project의 제품을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하면서, 소비자들과 함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나눌 계획이다. 또한 런칭 첫해인 올해 발생하는 모든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유한익 RXC 대표는 “FM Project는 유명한 셀럽이 상품 프로모션 홍보를 위해 모델 등으로 참여한 것이 아닌, 자신의 가치관과 철학을 브랜드에 담아 런칭한, 국내에서도 이례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많은 셀럽, 크리에이터, 영향력 있는 IP를 가진 사람들과 협업하여,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불어 넣는 어도러블(adorable) 브랜드를 런칭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