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코원하우스 계열 하우디종합건설, 하남 덕풍동 사옥 완공

김신 기자

입력 2023-03-14 15:40

코원하우스 계열 하우디종합건설, 하남 덕풍동 사옥 완공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코원하우스 계열사 ㈜하우디종합건설은 최근 하남 덕풍동에 4층 400평대 규모의 철근콘크리트 근린생활시설 상가주택 사옥건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옥건축 프로젝트는 건축설계, 인테리어설계, 가구설계 및 건축시공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코원하우스의 창의력과 시공능력 및 경험 축적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하남 덕풍동 근린생활시설 상가주택 사옥은 총 4층 규모로 1층은 필로티 주차장, 2층과 3층은 사옥 사무실과 회의실, 임원실 그리고 4층은 단독주택으로 구성했다. 특히 각층 마다 테라스 공간을 개방감 있게 조성했다. 외부의 채광을 만끽하면서도 공용공간의 개방감과 개인별 프라이빗 공간의 기밀성 등 사옥 근무 직원들이 최적화된 사무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세밀한 부분까지 정성과 노력을 기울였다.

당초 하남 근린생활시설 상가주택 사옥프로젝트는 건축주 단독으로 건축설계를 진행했지만, 넓은 건축 부지에 건폐율과 용적률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건축설계 및 시공이 가능하다는 ㈜코원하우스측의 의견을 반영, 대규모 사옥건축 프로젝트로 전환했다.

하남 덕풍동 사옥프로젝트 외관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웅장한 컬러감의 라임스톤 대리석을 선택해 마감했다. 매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무늬가 있는 질감이 존재감을 더한다.

한편, 4층부터 시작되는 단독주택 공간은 현관을 통해 들어가면 중앙 주방과 거실 공간이 개방감 있고 웅장하게 펼쳐진다. 5m 이상의 높은 층고에 최고급 드레스룸과 욕실 등을 구성해 사옥건축에 더하여 고급단독주택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건축주는 “사옥건축과 단독주택을 함께 진행하는 생소한 건축이었지만, 세밀한 부분까지 책임감 있게 진행한 ㈜코원하우스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