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입점한 셀바스AI의 OCR 상품은 신분증 및 신용카드를 텍스트로 인식하는 데 사용된다. 추후 가족관계증명서와 통장사본을 인식하는 OCR 상품도 추가 입점될 예정이다.
셀바스AI는 이미지 내 문자 위치를 찾고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하는 OCR 솔루션 ‘셀비(Selvy) OCR’을 보유한 기업이다. 최근 국내 다양한 증권사에 OCR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에 입점한 신용카드 OCR은 다양한 형태의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페이 서비스와 같은 결제수단 등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분증 OCR의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등 신분증 내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처 △발급일자 등 주요 값을 자동으로 인식해, 본인확인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하이픈은 셀바스AI의 OCR 솔루션 입점을 통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신분증 진위 확인 서비스 △1원 인증 서비스 △ARS 인증 서비스 등과 함께 비대면 인증 솔루션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셀바스AI는 현재 고객이 원하는 비정형 서식에 관한 적용사례 확보를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즈 OCR 상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에 있어, 하이픈 데이터마켓의 해당 패키지 또한 추후 더욱 범위가 확장될 예정이다.
하이픈 박용현 리더는 “이번 셀바스AI OCR 입점을 통해 핀테크, 프롭테크 기업들은 손쉽게 비대면 인증, 진위확인, 결제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하이픈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 입점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