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워너비 그룹의 지주회사인 워너비 데이터는 최근 우리 동네 이벤트 플랫폼인 이벤토 (Evento)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벤토 플랫폼은 전 세계의 소상공인과 기업, 그리고 시민을 네트워킹하였으며 참여자 모두에게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공유가치 (CSV) 추구형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시작후 구글 플레이에서 사용자 평점 4.6점을 기록했다.
이벤토는 이벤트 (Event, 행사)와 포르투갈어인 벤토 (Vento, 바람)의 합성어로서 우리 동네에서 일어고 있는 이벤트들을 알려주는 플랫폼이다.
워너비데이터는 앞으로 이벤토를 워너비 그룹의 주력 사업으로 성장시킬 예정인데, 사용법이 간단하여 기대보다 빨리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벤토에서는 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광고주의 입장에서 자신들만의 광고를 올리고 전 국민에게 홍보할 수 있는 EVENTO 로또 게임, AR 할인권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 중 EVENTO 로또 게임은 게임을 통해 참여 업체들의 행사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서 이벤토에 가입함과 동시에 로또 참여권을 매일 10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임에서 1~5번함 1등 당첨은 코인을 지급받으며 2등 당첨은 업체 행사 할인권을 받아 EVENTO 몰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소상공인이나 프랜차이즈 업주가 원하는 상품권을 자신만 아는 장소에 숨겨두고 AR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이벤트인 AR 할인권 보물찾기 게임에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추진계획이다.
워너비 데이터는 현재 이벤토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와 복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승률과 당첨자 위변조가 불가능한 당첨 시스템, QR 코드와 블록체임을 결합한 당첨 시스템 등의 특허를 출원하였다고 밝혔다.
워너비 데이터에서는 이벤토를 통하여 전 세계인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이벤토 운영의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