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2023 자전거의 날 기념행사 ‘라이딩 경주시! 천년의 시간을 누비다!’ 개최

입력 2023-03-28 16:18

2023 자전거의 날 기념행사 ‘라이딩 경주시! 천년의 시간을 누비다!’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4월 22일 자전거의 날을 맞아,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북 경주시 황성공원 일원에서 2023 자전거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라이딩 경주시! 천년의 시간을 누비다!’를 슬로건으로 기념식과 자전거 산업전, 자전거 대행진, 두 바퀴로 누비는 경주, 거북이 자전거 대회, 그림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자전거 타기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자체로도 편리한 이동 수단이지만 사고 위험성이 있는 만큼 관련 내용의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본 행사에서도 이용자를 위한 안전교육과 함께 수리센터를 운영하여 자전거 타기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자전거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서 자전거 안전 책자와 시계 만들기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흥미롭게 행사에 참여할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홍보, 정책 대안을 공유해 시너지 효과를 주기 위한 목적과 자전거의 역사와 정책, 공유자전거 현황, 자전거 도로 성과 공유 등을 통해 이용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자전거 산업전도 함께 준비된다.

21일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하는 기념식에서는 경주시 청소년합창단과 BMX 퍼포먼스 팀의 공연과 주제 영상 상영과 국토 종주 자전거길 현장점검 투어단 안전 발대식 등이 함께 진행된다. 이후 행사에 참석한 분들과 일반 시민이 어우러져 황성공원 일대 약 5km 구간을 30분간 자전거를 타고 행진하는 자전거 대행진이 진행된다.

22일에는 경주 미술협회 주관으로, 유아, 초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본 대회는 전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자전거 타기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탄소중립 시대, 친환경적인 운송수단인 자전거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이 외에도 양일간 진행되는 거북이 자전거 대회, 자전거 안전관련 OX 퀴즈, 두 바퀴로 누비는 경주 등의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또한 신라시대 복식을 하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경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해 지역행사가 아니라 전국 행사로 전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