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6월 개최, 개정된 소방법에 맞춰 신기술 선보이다

입력 2023-04-03 11:50

2023년 6월 7일~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6월 개최, 개정된 소방법에 맞춰 신기술 선보이다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산업전시 전문 주관사인 마이스포럼은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FIRE TECH KOREA)’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차를 맞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마이스포럼과 (사)한국소방기술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개정된 소방법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작년 말 소방법이 분법 시행되며 전통시장에 화재알림설비를 설치하는 등 소방 방재 시설 및 설비 규정을 강화하는 방향이 담겨있었는데, 올해 3월 23일에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소방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그 기조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6월 개최, 개정된 소방법에 맞춰 신기술 선보이다

전시 사무국 관계자는 “개정된 소방법에 맞춰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방 방재 현안과 정책들을 미리 파악하고 시설 및 기술들을 선재적으로 변경할 필요하고 있다”라며 “이번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에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6회차를 맞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매년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신제품 및 신기술을 교류해왔으며, 수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다.

관계자는 “올해는 총 4개의 기술관에서 21개의 소방 방재 관련 품목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많은 기업들의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4월 30일이며 부스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