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7일~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

올해로 6회차를 맞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마이스포럼과 (사)한국소방기술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개정된 소방법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작년 말 소방법이 분법 시행되며 전통시장에 화재알림설비를 설치하는 등 소방 방재 시설 및 설비 규정을 강화하는 방향이 담겨있었는데, 올해 3월 23일에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소방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그 기조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전시 사무국 관계자는 “개정된 소방법에 맞춰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방 방재 현안과 정책들을 미리 파악하고 시설 및 기술들을 선재적으로 변경할 필요하고 있다”라며 “이번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에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6회차를 맞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매년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신제품 및 신기술을 교류해왔으며, 수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다.
관계자는 “올해는 총 4개의 기술관에서 21개의 소방 방재 관련 품목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많은 기업들의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4월 30일이며 부스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