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이이노베이션, 한국예탁결제원 심사 통과... 통일주권 성공 발행
탄소배출권 공급 통한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보장 집중
“내년 성공적인 제도권 진입 위해 최선 다할 것”
통일된 규격으로 사용 편리성과 거래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통일주권은 증권법상 규정되어 있는 주권으로, 합법적으로 증권예탁원의 예탁 및 증권계좌 간 위탁거래가 가능하다. 한국예탁결제원의 인증을 통해 증권투자자의 주식 관련 업무를 공신력 있는 제3차인 명의개서 대리인이 수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투자자 권리 보호는 물론 발행회사의 경비 절감과 증권시장 효율성도 확보할 수 있다.
씨앤이이노베이션은 친환경 ESG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엄격하고 공증된 UN의 탄소배출권만을 공급하여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보장에 집중하고 있다.
국내외 탄소배출권 판매를 통한 수익원 확보 및 개인 투자자에게 수익 실현을 핵심 가치로, 세계 최고 전문가들을 통해 가장 좋은 탄소배출권을 식별 후 대량물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씨앤이이노베이션의 탄소배출권은 일반 개인투자자들 역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제적 신뢰도가 높은 자발적 탄소배출권 인증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Gold Standard, Verified Carbon Standard 및 United Nations CDM 등에서 인증한 탄소배출권도 중개하고 있다.
씨앤이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최근 통일주권 발행 조건이 특별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씨앤이이노베이션은 한국예탁결제원으로부터 기업 재무 건전성 및 발전성 등 여러 부분에 대한 심사받았으며, 이를 통한 통일주권 발행에 성공하며 기업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이번 통일주권 발행을 시작으로 제도권 상장 및 IPO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내년 성공적인 제도권 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