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청, 무역협회, 코엑스 마이스클러스터 위원회 주최인 도심 속 힐링 페스티벌 'Blossom the hope 2023'은 코엑스에서 희망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도심 속 힐링 페스티벌로 올해 주제는 ‘Spread the JOY, 즐거움을 꽃 피우다!’를 선정했다. 코엑스의 다양한 공간에서 콘텐츠 파트너와 협력하여 사람들이 머물고 싶은 축제를 만들었다. K-POP 뮤직 페스티벌과 푸드 스트리트, 미디어아트 전시 등 매력적인 콘텐츠로 방문하는 이들에게 즐거운 기억과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코엑스 동문 실내로비에서는 <Art in Bloom>을 주제로 4월 26일부터 팝업 스토어 및 전시를 선보인다. <Art in Bloom>은 코로나로 움츠러들었던 희망과 염원이 예술을 비롯한 다채로운 표현과 새롭게 피어나는 과정을 보여 주기 위해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패션, 와인, 룸 스프레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공간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시각적인 감상뿐만 아닌 촉각, 미각, 후각으로 확장된 감각을 경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Art in Bloom>의 공간, 전시, 운영을 총괄 기획한 뉴미디어아트 그룹 벌스 주식회사(VERS, 대표 심상훈)는 다양한 공간을 미디어아트로 풀어내며 공간 가치를 향상시킨다. 많은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여러 테마의 미디어아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작품들을 전시한다. 미디어아트를 통해 도시, 건물 등 다양한 공간에 이야기를 부여하며 예술 향유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