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어딩, 한국관광공사 주관 여행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3년 연속 제공기업 선정

입력 2023-04-25 11:25

어딩, 한국관광공사 주관 여행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3년 연속 제공기업 선정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여행사 B2B SaaS 플랫폼 어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제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여행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은 여행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기반 마련을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나 올해는 최소업력 기준을 없애 수혜대상을 확대했으며,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이자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법인/개인 불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해당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디지털 고객관리 기반 구축, 디지털 상품 및 콘텐츠 개발, 디지털 인프라 도입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지원규모는 입문형은 2000만 원, 활용형은 3500만 원, 심화형은 5000만 원이다. 과제 수행을 완료한 후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성과 기업을 뽑아 추가 인센티브도 지원할 예정이다.

어딩은 여행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무형의 여행상품 판매에 맞춘 클라우드 기반의 ERP 서비스를 포함해, 지원 규모 별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상품 등록이 가능한 홈페이지 제작, 소셜 간편 로그인, 배너 및 상세페이지 디자인 지원, 채널링(카카오톡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등의 올인원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년 간 진행된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서 어딩과 함께한 수혜기업은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성공적인 사업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한편, 어딩은 중소 여행사의 DX 전환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중소 여행사를 대상으로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여 여행업의 DX 전환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