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코리아리크루트-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 협력체계 마련

김신 기자

입력 2023-04-25 15:33

코리아리크루트-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 협력체계 마련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코리아리크루트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인천지사와 요양보호사 및 경비원 양성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리크루팅 플랫폼에 원스톱 매칭하는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보건복지부의 시니어인턴십 사업과 취업알선형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코리아리쿠르트는 ㈜KT서비스남부 등 유수 기업 등과 시니어인턴십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올해 역시 사업수행기관으로 연이어 선정되어 다수의 기업과 연계하여 관련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금년 중점적으로 추진하려는 취업알선형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하나로, 근로능력이 있는 60세 이상자에게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리아리쿠르트는 기업의 노하우를 살려서 요양보호사 및 경비원 양성교육체계를 수립하여 인력풀을 구축하고 수요가 있는 기업에 연계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덕원 코리아리쿠르트 대표는 “우리 사회가 고령화로 급속히 진입함에 따라 고급 시니어층의 증가와 일자리 문제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코리아리쿠르트는 시니어일자리 발굴을 위해 전국의 유수 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약체결을 통해 전국 지역별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경비원, 골프장 잔디조경원 등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시니어 일자리 발굴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덕원 대표는 “시니어 취업희망자가 리크루팅 플랫폼을 통해 상호 만족할 수 있는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채용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코리아리쿠르트는 청년 일자리 창출 중심사업에서 중장년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시니어 요양보호사가 방문요양 및 생활 돌봄, 병원 및 입주간병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리아리쿠르트에서 운영하는 한국경영자협회 인사팀장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시니어 신규채용을 희망하는 요양병원, 경비업협회 등 다양한 협회 대표들과 매월 원스톱 매칭을 위한 채용설명회와 취업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사업예산 지원 아래, 자체 리크루팅 플랫폼을 통한 원스톱 매칭 기반의 취업알선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인천지사 신상훈 지사장은 “코리아리쿠르트의 적극적 사업추진 노력에 감사하며 취업알선형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