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무대기술 새내기 위한 종사자역량강화교육 실시

입력 2023-04-30 09:00

무대기술인턴십 연계 지원 사업 참여자의 원활한 현장 적응을 돕는 다양한 교육과정 제공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무대기술 새내기 위한 종사자역량강화교육 실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문화예술진흥법에 근거해 설립된 국내 최초 무대예술전문 교육기관인 ‘아르코(Arko)무대예술아카데미’가 올해 무대기술분야 인턴 대상을 통해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무대기술인턴십 연계 지원 사업은’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의 ‘2023년도 무대예술전문교육 종사자역량강화과정’과 연계되어 진행된다. 해당 사업은 무대, 음향, 영상, 조명 등 무대기술 분야의 39세 이하 청년인력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공연장 또는 국공립기관 및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인력에게 약 7개월간 인건비를 제공하며, 집체교육 및 온라인교육을 통해 현장에서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금번 무대예술 인턴들을 위한 무대기술인턴십 연계 교육은 전국의 각 기관별 선발된 무대기술 인턴 115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들에게 무대, 영상, 음향, 조명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여 원활한 현장 적응을 돕고 미래 무대예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무대기술 새내기 위한 종사자역량강화교육 실시

교육 과정은 오는 5월 16일 ‘대학로’에서 진행되는 ‘무대조명 장비의 이해’를 시작으로 ‘초급자를 위한 공연장 음향시스템 운영’, ‘제작감독과 제작 PD를 위한 제작 실무 가이드’, ‘무대영상입문’ 등 9개의 집체교육과정과 50개의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2023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월부터 진행된 ‘종사자 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하며 무대예술 분야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 및 종사자 간 네트워킹에 기여하고 있다. 무대, 영상, 조명, 음향의 4개 분야별 교육생의 난이도를 고려해 초급부터 고급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과정은 11월까지 총 42개의 세부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전국의 무대기술종사자 및 입직 희망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각 과정별 수강 1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과정 상세 내용 및 신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교육 정보 사이트인 ‘문화예술 내 일’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