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7일~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

작년 말 ‘화재 예방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법률’로 분법 시행됐다. 지난 3월에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소방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전문가들은 입법 방향에 맞춰 미리 규정을 검토하고 소방 방재 시설 들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런 가운데 소방 방재 관련 신제품과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산업전이 개최된다.
산업 전시 전문 주관사인 마이스포럼과 (사)한국소방기술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2023 FIRE TECH KOREA)’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전시 사무국 관계자는 “작년 말부터 계속해서 소방법이 변경되다 보니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라며 “산업전을 통해 소방관련 현안에 대해 확인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6회차를 맞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기존 전시 대비 더욱 많은 품목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총 4개의 기술관은 ▽소방 내진 · 면진 ▽소방 전기 · 정보 통신 ▽소방 기계 · 특수 설비 ▽소방 방화구획 · 내화구조로 구분해 관람의 편의를 도모했다. 각 기술관에는 21개의 품목이 전시되는데 품목은 ▽소방정보시스템, ▽피난유도 ▽제연설비 ▽시뮬레이션 ▽계측·제어공학 ▽화재경보시스템 ▽소방전기설비 ▽정보전달시스템 ▽방화문·방화셔터 ▽내진설계 ▽내진·면진 제품 ▽안전품질보증 ▽소방기계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소화·화재예방용품 ▽불연·난연성 자재 ▽내진설계 ▽제품S/W ▽방재설비 ▽감지·센싱기술 제품장비 ▽무선통신보조설비 外 등이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소방 방재 현안 및 정책들을 확인할 수 있다. 준비되는 행사로는 ▽전기화재 사례 및 대응방안 세미나 ▽방음터널화재 사례 및 대응방안 세미나 ▽제연시스템 관련 세미나 ▽내진 관련 세미나 ▽오픈 기술 세미나 등이다.
산업전 참관을 희망하는 경우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