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5월...1위

입력 2023-05-19 09:0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10,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HD현대건설기계, 이엔플러스,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강원에너지, 휴림로봇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5월...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037 미디어지수 604,166 소통지수 562,837 커뮤니티지수 636,479 시장지수 2,354,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3,30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41,824와 비교해보면 1.93% 상승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132 미디어지수 374,292 소통지수 224,079 커뮤니티지수 427,033 시장지수 870,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9,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71,676과 비교해보면 28.67% 상승했다.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178 미디어지수 237,741 소통지수 274,135 커뮤니티지수 253,589 시장지수 503,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9,85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52,616과 비교해보면 41.95% 하락했다.

4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88 미디어지수 52,821 소통지수 116,328 커뮤니티지수 138,945 시장지수 1,211,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0,80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156과 비교해보면 25.15% 상승했다.

5위, HD현대건설기계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98 미디어지수 36,986 소통지수 149,592 커뮤니티지수 783,303 시장지수 305,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9,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3,001과 비교해보면 35.5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87,652개와 비교하면 8.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7% 하락, 브랜드이슈 10.73% 하락, 브랜드소통 21.42% 하락, 브랜드확산 4.93% 하락, 브랜드시장 4.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