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료 신제품 3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사업 육성 및 지역스타기업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우루액’, ‘花엔美’, ‘바로파워’로써 금번 할인 이벤트는 음료제품이 출시 후 예상을 넘는 판매량을 보임에 따른 고객감사 이벤트로 준비했다는 것이 보고신약 측의 설명이다.
신제품이면서도 인기제품을 50% 할인한 사례는 업체 내 처음이다. 보고신약의 금번 할인은 오는 5월 31일(수)까지 진행된다.
이들 3종 음료는 보고신약 기업부설연구소와 강원대학교 김종예 교수가 공동 연구하여 잘 녹지 않는 밀크씨슬, 회화나무열매, 옥타코사놀 추출물 원료를 수용화하는 기술을 개발, 적용했다.
또한 130여 개국에서 생산되는 식음료 제품에 대해 유명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맛과 향 등 여러 항목을 평가하고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2023년 ITI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하며 객관적인 우수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해당 품평회는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주최로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됐다.
보고신약 관계자는 “무더위가 가까워지며 음료를 찾는 분들이 많아져 이번 할인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호응을 보내주고 계신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