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원이 오랜 전통의 보안 기술력을 담은 정보보안 플랫폼은 개인정보 유출부터 랜섬웨어 피해, 바이러스 감염까지 각종 정보보안 사고를 예방하는 솔루션을 총망라한 독자적인 플랫폼이다.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으면서 플랫폼 전성시대가 도래하자 출시 이래 수요가 꾸준히 증가세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에스원 정보보안 플랫폼은 비대면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들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기에 원하는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바이러스, 랜섬웨어, 해킹 등 다양한 정보보안 사고에 대응하기 적합하다.
특히 플랫폼에 탑재된 대부분의 솔루션이 국내 중소 정보보안 업체의 제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원은 우수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나 영업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보안 업체에 판로를 제공하는 역할까지 맡고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정보보안 플랫폼을 성장시켜 고객의 정보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중소 정보보안 업체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원은 중소 보안 업체의 자생을 위한 지원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정기 협의회를 통해 40여 년간의 보안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보보안 업체가 판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