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매출 206%, 누적 시청자 28만명 이상 증가
전문 라이브 쇼퍼 영입, 카테고리 확장, 라이브 콘텐츠 강화 등 노력 통해
소슬지의 ‘JJ 지고트 챙겨바바 라이브’, 이솔이의 ‘패션모음 ZIP 여성 하의편’ 방송

2021년 8월 라이브 커머스 방송 1세대로 시작한 바바더닷컴의 ‘바바ON’은 서비스 출시 이후 보다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라이브 쇼퍼 영입 ▲패션에서 뷰티, 라이프 분야로의 카테고리 확장 ▲라이브 콘텐츠 강화 등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속적인 매출 신장, 지난해 동시 접속자 최대 62만명 달성 등 성과를 냈다.
바바더닷컴은 전문 라이브 방송을 위해 아나운서 소슬지를 내세운 단독 30분 토크 방송 ‘챙겨바바’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셀럽 이솔이가 진행하는 단독 60분 기획전 연계 방송 ‘셀럽 패션모음ZIP’도 새롭게 론칭하면서 자사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각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 및 스타일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 실속 있는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 할인쿠폰,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6월 5일 오후 7시 소슬지의 ‘JJ지고트 챙겨바바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가 진행되는 30분 동안 구매 시 추가 쿠폰 및 e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일 오후 7시에는 ‘이솔이의 패션모음ZIP 여성 하의편’에서는 할인쿠폰 및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바바더닷컴 앱 내 ‘바바ON’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자사 라이브 커머스 ‘바바ON’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