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으로 취업준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장/단기 목표 설정을 위한 커리어 디자인 로드맵 만들기, △성공하는 면접을 위한 준비, △기업체 및 취업/진학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실질적인 정보와 방법 등의 노하우를 제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민주 학생은 "내년 취업 준비를 앞두고 면접에 대해 아는 것이 없고 부족한 것이 많아서 고민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고 좋았다. 내년에 면접을 준비할 때 오늘 배운 것을 떠올리며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다"며 "특히 멘토링을 하면서 궁금했던 것에 대해 질문하고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취업페스티벌에서는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해군힐링콘서트, 동아리 공연 등 학생들의 열기와 에너지가 넘치는 축제까지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운영을 맡은 (주)마음담아 이광열 대표이사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태도와 학생들을 가장 먼저 생각하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본 페스티벌이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 될 수 있었다"고 운영 소감을 전했다.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서정교 교장은 "매년 학생들을 위한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참여가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