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HOME  >  경제

인천 정서진중앙시장, '제6회 요리경연대회' 성황리 마무리

입력 2023-06-09 15:20

인천 정서진중앙시장, '제6회 요리경연대회' 성황리 마무리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인천의 전통시장인 정서진중앙시장이 '제6회 정서진중앙시장 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7일 시장 내 고객센터에서 실시된 '정서진중앙시장 요리경연대회'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먹거리 발굴 프로젝트로, 올해는 시장음식의 신 메뉴 개발을 통해 상품성을 제고하고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맛있으면서도 조리방법 또한 간편한 레시피를 공모했다.

정서진중앙시장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참가자를 공개모집을 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8개 팀을 선발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 3인을 초청했다.

본선에 참가한 8팀 가운데 대상은 '메이플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이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메이플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는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며, 시장에서 팔지 않는 특화상품으로 판매 가능한 요리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어 최우수상은 대세는 ‘게’밥, 우수상은 진짜 맛있는 들기름 김국수, 장려상은 사각비빔밥&곶감떡이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메이플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는 정서진중앙시장에서 상인 교육을 거쳐 선보일 전망이다.

수상팀에게는 상장 및 온누리 상품권이 증정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수상팀 외 4개 팀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하여 본선 참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서진중앙시장 김해영 상인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요리대회를 개최하여 우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면서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요리대회를 진행하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관심을 갖고 참가해준 분들에게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퀄리티 있는 요리대회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서진중앙시장은 인천 서구 가정중앙시장역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