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함께 올해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써, 대학생 현장실습, 산학협력 교육과정 운영, 기술이전 등 산학협력을 통해 실적점수(마일리지)를 적립한 기관 중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대학과 기업간 협력을 촉진하는 제도이다.
㈜이노테코는 지난 12월 한국공학대학교 나노반도체공학과 김창규 교수로부터 가스센서 관련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 연구를 진행중이며, 공용장비 활용, 산학협력 장학금, 현장실습 등 학교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35개 기관은 여신금리 인하,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외환 거래 시 환율 우대 등 금융혜택과 함께 정부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노테코 김인호 대표는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학교 내의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였는데 이와 같이 인증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한국공학대학교와 함께 산학협력 우수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은 지난 5월 23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