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사내복지제도는 보증금 및 월세에 대한 부담이 없어, 출퇴근 거리와 자취 비용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워라벨과 양질의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사무실과도 근거리에 위치하고, 무엇보다 송도·청라 등 신도시 역세권에 위치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최근 사내복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사내복지가 인재 유치의 주요 변수로 작용하면서 많은 기업에서 다양한 복지제도를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주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위주로 치우쳐져 있다는 점에서 ㈜다운포스의 다양한 복지제도는 단연 눈길을 끈다.
㈜다운포스는 기숙사 운영제도 뿐만 아니라 경영성과급 지급, 양질의 휴게실 제공, 점심시간 확대 운영, 업무 교육 무상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업무환경과 삶의 질 향상 제고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매년 진행하는 워크샵, 송년회 등의 사내 행사에서는 상금 500만원, 순금 1돈, 에어팟 맥스, 아이패드 등의 고퀄리티 상품을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이렇듯 ㈜다운포스에서는 ‘기회’와 ‘자율성’의 확대를 통해 일 중심의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조직문화 및 제도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조기에 성장할 수 있고,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서다.
㈜다운포스 오솔길 대표는 “직원이 행복해야 좋은 제품을 만드는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복지의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면서 “임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여 유연하고 효율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기회와 자율성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다운포스는 DIY 전문 브랜드로 견고하게 자리잡은 ‘민화샵’을 필두로, 어린이 미술교재 ‘꾸미노리’, 펫 브랜드 ‘펫레스트’ 등 경쟁력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