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버는 1979년 설립된 벨기에 브랜드다. 설립 당시 세제 제조에 인산염이라는 성분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는데, 이 성분의 문제점을 인식한 과학자들이 모여 인산염이 없는 세제를 만들기 위한 사명을 가진 것이 에코버의 출발점이다. 에코버는 LET’S LIVE CLEAN(깨끗하게 살아요)이라는 슬로건처럼 제조 과정에서 깨끗함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실제로 에코버 공장은 재활용된 소재만을 사용해 1992년 건축되었으며, TRUE라는 기관에서 제로웨이스트 인증 어워드를 부여받았다. 전 성분은 식물성 원료 및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했고 사용 후에는 99% 생분해되어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다. 특히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 제로는 ‘노르딕 스완 에코라벨’ 인증을 받았다. 이는 전세계 약 3000개 제품만이 받았을 정도로 매우 까다로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국내에 출시된 제품 중에서는 에코버가 유일하다. 이 외에도 에코버는 UN공로상, 유럽 환경 기업가 수상, 컨슈머 리포트 최고 등급 등 ESG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생산부터 유통 및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에코버는 14일 오전 11시 진행하는 첫 쇼핑라이브에서 주력 상품으로 식기세척기 세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진행한 8가지 테스트 항목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 타블렛이 아닌 반개만으로도 우수한 세척력을 선보여 경제성을 인정받은 세제다.
에코버는 이번 라이브에서 가장 추천하는 상품으로 식기세척기 세제 2개입, 세제 절단가위, 틴케이스로 구성된 ‘에코버 식기세척기세제 비기너팩’을 꼽았다. 이 외에도 세탁세제 비기너팩, 주방세제 비기너팩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코버는 첫 쇼핑라이브를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 소통 이벤트, 메가세일 리뷰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이벤트는 구매인증 혜택이다. 라이브 방송 중 상품 구매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식기세척기세제 만다린향 1.36kg 대용량 5박스(소비자가 26만원 상당)를 받을 수 있다.
에코버 코리아는 이번 첫 쇼핑라이브를 통해 “에코버를 좋아하는 고객 분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라이브를 진행하며 고객 분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에코버 코리아는 올해 네이버 도착보장시스템을 도입 후 빠르게 성장하여 브랜드스토어로 공식 입점했다. 이번 달부터 전 상품 모두 네이버 내일도착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