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현재까지 7만 7000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다 조회 영상의 조회수는 378만회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의 유튜브 콘텐츠는 시청자가 항공사에 가지는 호기심이나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 및 항공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에어부산은 분석했다.
올해 업로드된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업로드 2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후 현재 조회수 140만 뷰를 기록 중이다.
해당 영상은 조종실 내에서의 업무뿐 아니라 식사 등 평소 보기 어려운 장면을 현직 조종사가 직접 영상을 통해 보여주어 큰 화제를 끌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을 더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하며 항공 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며 “유튜브와 같이 다양해진 소통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직·간접적 피드백에 귀 기울이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