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

입력 2023-08-17 13:25

에어부산은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나가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가 7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사진 =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나가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가 7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사진 = 에어부산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에어부산은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나가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가 7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현재까지 7만 7000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다 조회 영상의 조회수는 378만회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의 유튜브 콘텐츠는 시청자가 항공사에 가지는 호기심이나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 및 항공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에어부산은 분석했다.

올해 업로드된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업로드 2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후 현재 조회수 140만 뷰를 기록 중이다.

해당 영상은 조종실 내에서의 업무뿐 아니라 식사 등 평소 보기 어려운 장면을 현직 조종사가 직접 영상을 통해 보여주어 큰 화제를 끌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을 더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하며 항공 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며 “유튜브와 같이 다양해진 소통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직·간접적 피드백에 귀 기울이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