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창업자 돕는 ‘무자본 창업 시스템’ 도입”

생활맥주는 직영점 45개를 포함하여 전국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맥주 프랜차이즈다. 또한, 국내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하여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선보이는데 이 수가 벌써 50여종에 달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BNPL 핀테크 스타트업 ㈜리체와 체결한 BNPL 서비스는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선구매 후결제를 의미하는 핀테크 용어이다. BNPL은 창업 시 필요한 가맹점주가 부담해야 하는 매장 인테리어, 설비, 기물 등의 비용을 최대 36개월까지 장기분할납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금융서비스이다.
다른 브랜드에서도 창업 초기비용에 대한 할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품목이 주방기기에 그치는 반면 생활맥주의 BNPL 서비스는 주방기기부터 인테리어, 간판에 이르기 까지 신규 오픈시 필요한 대부분의 물품을 포함하고 있어 ‘무자본 창업’ 이 가능한 획기적 서비스이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이번에 체결한 BNPL 서비스를 통해 창업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감소 시키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예비 창업자 분들이 BNPL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누구나 생활맥주를 통해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