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리브랜딩 단행은 ‘꽈페’가 입소문과 함께 언론의 주목을 받으면서 연남동 본점 오픈 후 프랜차이즈 사업 1년 만에 20여개의 매장이 오픈하는 적지 않은 성과를 얻었지만 테이크아웃 운영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꽈배기와 카페의 결합이라는 의미의 브랜드에 충실하여 과감하게 카페형으로 탈바꿈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꽈페’는 전통 꽈배기를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맛과 색을 입힌 차별화된 꽈배기(일명 twist)를 선보이고 있는 출시로 인기를 얻고 있는 디저트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관계자는 "리브랜딩을 통한 카페형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주방 공간을 효율화하고 인기상품 중심으로 최적화를 하는데 그치지 않고, 여전히 인기가 높은 도넛과 스틱, 그리고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로 하였으며, 꽈배기와 도넛의 식감을 살려주는 커피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본사 마진이 줄어드는 것을 감수하면서 고급 원두를 공급하기로 했으며, 카페를 찾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베리에이션 음료도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좌석의 기능이 거의 없었던 기존 매장 구조를 최소 10석 이상의 좌석을 갖춘 카페형으로 변신하여 편안하게 디저트를 즐기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꽈페’는 카페형 리브랜딩 실시를 통한 창업 사업설명회를 매월 첫째 주 연남본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달 사업설명회는 09.14일(목) 오후 2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자 중 계약을 체결한 창업자에게는 가맹비의 50%를 할인해주는 특전을 제공한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