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퍼퓸 브랜드 ‘포맨트(FORMENT)’와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의 콜라보

에이피알은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널디 판타지’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이번 제품은 에이피알의 대표 ‘향’ 브랜드인 포맨트와 ‘패션’ 브랜드인 널디의 자사 브랜드 간 이색적인 콜라보 제품이다.
널디 플래그십 이전 오픈을 기념하여 출시된 이번 제품은 개성 있는 디자인과 ‘나’를 강조한 메시지로 젊은 층 지지를 받는 널디의 브랜딩 요소를 포맨트의 향수로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외관에서부터 널디를 물씬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됐다. 기존 퍼퓸 패키지 위로 널디의 상징 컬러인 퍼플 띠지가 제품을 감싼 형태다. 바틀 역시 포맨트 향수 속으로 널디가 녹아 드는 듯 한 보라색 패턴 디자인과 정면의 로고 플레이가 적용됐다.
향 역시 널디의 레어하면서 반항적인 이미지를 살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탑노트의 풋사과와 오렌지 향이 후각을 사로잡으면, 미들노트의 장미와 아이리스, 뮤게와 마린 어코드가 대조적인 구성으로 반항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이중적인 느낌을 준다.
에이피알은 향후 브랜드간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의 브랜드들이 큰 틀에서 ‘뷰티’와 ‘패션’을 주제로 어느정도 각자의 영역을 구축한 만큼 긍정적이고 새로운 고객경험 확대에 콜라보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포맨트의 향과 널디의 개성을 섞어보려고 했다”며 “에이피알의 브랜드들이 큰 성장세를 나타내는 만큼 향후 자사 브랜드간 교차 콜라보를 포함, 다양한 브랜딩 재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