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 10월...1위

입력 2023-10-22 08:3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호중, 3위 이찬원 순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호중,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109,256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 박지현, 영탁, 장윤정, 정동원, 송가인, 양지은, 손태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 10월...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7,515 미디어지수 2,161,953 소통지수 1,231,235 커뮤니티지수 1,255,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6,27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225,525와 비교해보면 5.11% 하락했다.


2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714,930 미디어지수 731,892 소통지수 899,938 커뮤니티지수 874,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0,87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66,076과 비교해보면 12.38% 상승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854 미디어지수 695,858 소통지수 684,820 커뮤니티지수 871,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9,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76,076과 비교해보면 9.50% 상승했다.

4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074 미디어지수 599,101 소통지수 455,581 커뮤니티지수 972,2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5,01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05,472와 비교해보면 23.59% 상승했다.

5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56,690 미디어지수 548,054 소통지수 535,127 커뮤니티지수 345,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4,94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37,260과 비교해보면 15.0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4,473,105개와 비교하면 2.5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7% 상승, 브랜드이슈 2.14% 하락, 브랜드소통 0.57% 하락, 브랜드확산 7.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매진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Do or Die, 시청률, 영웅시대'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95%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