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3년 10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02510102502625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59,42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F&F, 한섬,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신세계인터내셔날, LF, 코웰패션, 한세실업, DI동일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3년 10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0251011230295746a9e4dd7f492541784.jpg&nmt=30)
2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723 미디어지수 214,158 소통지수 435,274 커뮤니티지수 547,917 시장지수 247,944 사회공헌지수 78,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0,8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34,779와 비교해보면 22.25% 하락했다.
3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43 미디어지수 58,144 소통지수 120,196 커뮤니티지수 146,982 시장지수 1,176,891 사회공헌지수 14,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2,09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38,526과 비교해보면 9.00% 하락했다.
4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06 미디어지수 24,919 소통지수 74,639 커뮤니티지수 28,680 시장지수 1,225,664 사회공헌지수 6,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8,69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73,925와 비교해보면 5.10% 하락했다.
5위, 효성티앤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221 미디어지수 73,570 소통지수 108,716 커뮤니티지수 90,223 시장지수 722,156 사회공헌지수 18,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4,97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68,047과 비교해보면 17.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27,082개와 비교하면 20.5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33% 하락, 브랜드이슈 14.50% 하락, 브랜드소통 26.80% 하락, 브랜드확산 32.77% 하락, 브랜드시장 7.82% 하락, 브랜드공헌 21.4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