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대상웰라이프, 즉석밥 뉴케어 ‘당플랜 가바현미밥’ 출시

입력 2023-11-08 09:55

국내산 현미 사용, 인슐린 조절 돕는 가바와 포만감 높이는 고식이섬유 함유

대상웰라이프, 즉석밥 뉴케어 ‘당플랜 가바현미밥’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가 가바(GABA)와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한 즉석밥 ‘당플랜 가바현미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는 흰쌀과 찹쌀을 섞지 않고 가바현미와 멥쌀현미로만 만든 현미밥이다. 일반 쌀보다 가바 함유량이 8배 많은 품종의 쌀을 배합해 1회 제공량 기준 3.5mg의 가바를 포함했다. 가바는 쌀눈에 많이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슐린 분비 및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다양한 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다.

‘당플랜 가바현미밥’은 100% 국내산 현미를 고온 가압 공법으로 지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했으며 찰지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고식이섬유 현미밥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하는 9g의 식이섬유도 한 그릇에 담아냈다.

당뇨환자의 영양 케어를 돕는 ‘당플랜’은 ▲당플랜 ▲당플랜 프로 ▲당플랜 볶음밥 3종 ▲한입영양 안심바 등 균형영양식부터 식단형 식품, 간식류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당플랜 볶음밥’은 뉴케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대한당뇨병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약 2천만명 이상이 당뇨병 위험군에 속하는 등 일반 소비자도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즉석 현미밥을 선보이게 됐다”며, “당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당플랜의 저당 설계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