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에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개최중인 2023 싱가포르 아시아 에듀테크 박람회는 매년 세계 우수의 교육 기술 기업의 최신 에듀테크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주요 에듀테크 기업을 비롯해 교육, 교육학, 디지털 학습, 지속 가능성, 사이버 보안 및 디지털 격차를 주제로 350명 이상의 주요 연사 등 약 8,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22년도 유승환 대표가 창업한 진스토리코리아는 초학제적 연구분석을 통한 개인맞춤형 교육 및 건강 데이터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람의 유전자와 학습능력의 관계를 AI가 스스로 판단한 빅데이터 기반 교육 프로그램 매칭에 대한 원천기술 TET를 기반으로 뇌과학연구소를 운영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진스토리코리아는 AI, 빅데이터, BIO, 교육학 기반의 혁신 에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출품할 제품은 개인 맞춤형 바이오 교육 리포트 및 플랫폼 ‘제나비’(GENAVI)와 카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과 제임스 제이 그로스(James J. Gross) 심리학 이론 베이스로 개발된 심리검사도구 ‘메나비’(Menabi)이다. 두 제품 모두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무대 진출을 위해 올해 첫 출시된 서비스들이다.
유승환 진스토리코리아 대표는 “유전적 분석을 통하여 맞춤형 건강 및 생활 정보뿐만 아니라 교육적 성장 가능성을 연구하는 혁신 에듀테크 기술을 보유했다.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 해외법인을 이미 갖춘 상태로, 해외 교육시장 쪽으로 활발하게 진출 중이다. 파트너십 계약, 글로벌 전시회 참가 등으로 글로벌 무대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