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1위

입력 2024-03-08 08:5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875,6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금양, 코스모신소재, 롯데케미칼, SKC, 금호석유, 코스모화학, 태광산업, 롯데정밀화학, 나노신소재, 후성, 효성첨단소재, OCI, SK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 애경케미칼, 대한유화, 레이크머티리얼즈, 레몬, 이수화학, 한국석유, 한솔케미칼, 효성화학, 파미셀, 켐트로스, 송원산업, 한농화성, 국도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5,460 미디어지수 895,963 소통지수 779,517 커뮤니티지수 989,411 시장지수 890,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0,4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421,572와 비교해보면 4.08% 하락했다.

2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148 미디어지수 510,273 소통지수 514,642 커뮤니티지수 431,380 시장지수 1,978,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8,8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58,414와 비교해보면 12.98% 하락했다.

3위,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044 미디어지수 725,602 소통지수 374,689 커뮤니티지수 570,092 시장지수 1,327,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6,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88,783과 비교해보면 12.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코프로 ( 대표 송호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80,263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5% 상승, 브랜드이슈 22.43% 하락, 브랜드소통 2.61% 하락, 브랜드확산 14.94% 하락, 브랜드시장 17.4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