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글로벌마켓

라이엇플랫폼스(RIOT), 남은 600MW 전력 용량에 대한 AI/HPC 활용 가능성 평가 시작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1-21 21:19

라이엇플랫폼스(RIOT, Riot Platforms, Inc. )는 남은 600MW 전력 용량에 대한 AI/HPC 활용 가능성 평가를 시작했다.

2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21일, 라이엇플랫폼스(증권코드: RIOT)는 텍사스주 나바로 카운티에 위치한 코르시카나 시설에서 전력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회사는 코르시카나 시설에서 남은 600메가와트(MW)의 전력 용량을 인공지능(AI)/고성능 컴퓨팅(HPC) 용도로 개발할 가능성을 평가하고 있다.

이러한 기회를 평가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코르시카나 시설에서의 비트코인 채굴 확장 2단계 개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라이엇은 AI/HPC 활용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 산업의 선도적인 컨설턴트인 알트만 솔론 및 기타 산업 전문가들을 고용했다.

현재 회사는 코르시카나 시설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 400MW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력 신뢰성 위원회로부터 총 1기가와트의 용량 승인을 받았다.

라이엇의 CEO 제이슨 레스는 "우리의 자산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항상 집중해 왔으며, AI/HPC 상대방과의 계약이 모든 주주의 최선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정보에 기반한 철저한 과정의 결과가 되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라이엇은 AI/HPC 부문에서의 잠재적 파트너와의 접촉을 확대하고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엇은 코르시카나 시설에서의 비트코인 채굴 확장 2단계 개발을 중단함에 따라 2025년 총 자가 채굴 해시레이트 용량 성장과 관련된 자본 지출을 줄일 예정이다.

회사는 2025년 말까지 총 해시레이트 용량이 38.4 EH/s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코르시카나 시설의 자본 지출이 2억 4,500만 달러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은 AI/HPC 전환이 재정적으로 유리한 조건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지, AI/HPC 파트너십이 주주에게 충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조건으로 협상될 수 있을지에 대한 보장이 없음을 경고했다.

라이엇플랫폼스는 비트코인 기반 인프라 플랫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텍사스와 켄터키에서 비트코인 채굴 운영을 하고 있다.

라이엇은 혁신적인 정신과 강력한 커뮤니티 파트너십을 통해 최상의 실행을 달성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현재 라이엇의 재무 상태는 비트코인 채굴 운영의 성장 가능성을 유지하면서도 AI/HPC 활용을 통해 장기적이고 예측 가능한 현금 흐름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재무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