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31810125200593d2326fc69c115951671.jpg&nmt=30)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발전을 위해 전문 분야의 교육, 훈련, 자문, 홍보 등 협력 관계를 맺기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협약식에는 테일식스 측에서 한광영 대표, 김인화 웹소설사업부 본부장, 유성진 본부장이 참석했으며,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민선 웹문예창작학과 학과장,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이 참여했다.
테일식스는 원천 IP를 다양한 뉴미디어 형식으로 확장하는 OSMU IP 제작사로, 웹소설을 기반으로 웹툰, 애니메이션, 드라마 오디오 콘텐츠 등으로 변환하여 각 매체의 특성에 맞춘 콘텐츠 문법과 스토리텔링으로 콘텐츠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광영 테일식스 대표는 “최고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콘텐츠 산업 발전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테일식스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양측에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